여행/중국

[중국 황산 패키지 여행 / 4박5일] 죽기 전에 꼭 가야할 여행지 - 3일차 (쇼핑 주의!!)

inmymemory
728x90
반응형

황산 4박 5일 패키지 여행 일정

< 3일차 이동경로 >

사림호텔 --> 하산 --> 한식당 점심식사 --> 강변 산책 --> 청대 옛거리 --> 패키지 쇼핑 (라텍스 및 게르마늄 대신 진주/옥/금) --> 중국 현지식 저녁식사 --> 항저우 보딩개원명도 호텔

 

05:20 기상

05:30 일출 구경하는 인원 집합

06:30 조식 시작

07:30 로비 집결 및 하산


원래 일정은 일출을 보고 하산이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와서 일출은 보지 못했다.

 

조식은 전날 저녁식사와 대부분 동일한 음식으로 구성되었다.

사림호텔 조식

 

하산을 시작해야 할 시간에도 계속 비가 왔고, 모두들 우비를 입고 내려갔다.

우비는 준비하지 않은 우리 가족은 호텔 로비에서 구매가 가능했다.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오고 안개가 자욱했지만, 시원한 날씨와 나름대로의 운치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니, 정상과는 다르게 아주 맑은 날씨가 반겨주었다.

 

 

점심으로 첫 날 방문했던 다시 한식당으로 이동해 전골을 먹었고, 한국의 웬만한 음식점보다 맛있었다.

 

 

점심식사 후 청대 옛거리로 이동하는 중간에, 강변에서 잠시 산책할 수 있는 자유시간을 가진다.

청대 옛거리로 이동해서 지역 시장의 여러 가지 문화를 체험했고, 유명한 찻집에 들러 직접 시음도 해본다.

 

 

패키지라면 반드시 포함되어 있는 쇼핑 리스트 중 첫 번째, 진주 관련 판매 샵으로 이동했다. (게르마늄 대신 방문)

이때부터 마케팅이 시작되는데 ... 이야기하는 내용들의 사실여부를 알 순 없지만, 정말 모든 사람이 혹할만하게 이야기를 한다.

다만, 이후에 찾아보니 중국 패키지 여행을 가면 대부분 유사한 스토리로 마케팅을 당했다고 한다^^

 

*가능하면 구매하지 않도록 주의*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

처음에 회장님이 골프를 치고 있다가, 한국분들이 오셨다고 특별히 방문을 한다.

자신이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보석가게를 가지고 있는 부자이며, 한국분들이 오랜만에 와서 너무 반갑다고 한다.

특별히 17만원 상당의 옥이라면서 복주머니를 무료로 나눠준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좋아하며, 회장님의 말을 더욱 신뢰하게 된다.

그리고 옆 방으로 이동해서 판매를 시작하는데.. 

 

1) 

먼저 진주 가루로 만들어 바르는 수분크림 같은 화장품을 판매한다. 곧 한국에 들어와 전시회를 열 예정이라고 하며, 한국에서 하나에 5만원 짜리인데, 특별히 여기 계신 분들만 6개 + 2개 추가로 10만원에 드린다고 한다.

대부분의 관광객 분들이 기준가격 대비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하고 구매한다.

물론, 나 또한 8개 10만원이면 속더라도 저렴하다 싶어 구매했다.

나중에 찾아보니 한국시장에서 구매하기는 어려웠고, 아마존에서 $15 알리에서 $10에 판매가 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제품의 적절한 가격을 알 수는 없지만, 성분을 보장할 수 있는 어떤 정보도 없어서 시간을 되돌린다면 구매하지 않을 것 같다.

중국 바이오 골드 피어 젤 - Bio old Pearl Gel

 

2)

화장품 홍보가 끝나면 함께 나열된 진주, 옥, 금 등을 판매한다. 여러 제품 중 나는 귀걸이를 보았는데, 해수 진주 귀걸이는 3080위안 짜리를 10만원에 판매하고, 담수 진주 귀걸이는 5만원에 특별히 주겠다고 한다.

나는 선물용으로 해수 진주 귀걸이를 하나 샀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진품 가품을 떠나서 그 어떠한 제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진주 구매 시 보증서를 줄 수 있다고 하여 받으니, 제품에 대한 보증이 아니라 그냥 판매했다는 영수증과 같았다. 

 

쇼핑이 끝나고 중국 현지식 식당으로 이동해서 저녁식사를 먹었다.

 

저녁식사 후 항저우 보딩개원명도 호텔로 이동했고, 호텔 시설이 아주 깔끔하고 좋았다.

항저우 보딩개원명도 호텔

 

728x90
반응형